복된 마음
♥ 오늘의 본문 / 마태복음 16장 15~19절
♥ 오늘의 찬송 / (새) 338장, 315장
♥ 오늘의 요절 /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17절).
♥ 묵상 길잡이 : 청조주 하나님에 대한 신앙고백과 예수님이 그분의 아들이시며 오직 은혜로만 구원 받는다는 신앙고백을 확실히 하도록 합니다.
♥ 묵 상 : 지나는 사람들을 붙잡고 예수님을 믿으면 천국 간다고 말해 보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반문합니다. "천국에 가보았어요?" 이는 천국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첫째, 나는 복 받은 사람입니다.
베드로가 복을 받은 사람이라면 예수님을 믿고 그리스도인인 나도 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내가 예수 믿고 구원받은 일은 내가 임의로 노력해서 산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그저 받은 것입니다. 주님께서 나로 하여금 믿게 하시고 영생을 얻도록 내게 오셨습니다.
둘째, 하나님이 일하게 하심.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17절)고 하였습니다. 내가 복음의 진리를 깨닫게 하신 하나님께서 믿도록 은혜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교회 안에서도 아직 이 진리를 믿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셋째, 천국열쇠를 받은 복.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18절)과 하였습니다. 교회가 믿음의 반석위에 세워지게 하신 은혜에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도록 주님이 함께 하심을 감사하며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정리하는 말.
천국에 가는 영원한 복은 선행으로도 받을 수 없습니다. 오직 전능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만 됩니다. 때문에 우리는 열심히 기도하고 전도해야 합니다.
♥ 삶의 적용 : 복음의 진리를 믿고 천국의 소망으로 살아 갑시다.
♥ 기도 : 주님! 예수님을 믿고 천국에 가는 복을 나와 내 기족과 이웃에게 내려 주옵소서.
*옮김* 나그네 정*
♬ (날 구원 하신 주 감사) ♬